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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대학교 대학평의원회 운영규정

제 1 장 총 칙

제 1 장 총 칙

제1조(명칭)

본 회는 경기대학교 대학평의원회(이하 “평의원회”라 한다)라 한다.

제2조(목적)

평의원회는 학교법인 경기학원의 정관 제35조의 2에 의거 설치하며, 대학교육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하여 학원의 민주적 운영과 대학자치 실 현에 기여함의 목적으로 한다.

제3조(기능)

평의원회는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각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다만, 제3호의 내지 5호는 자문으로 한다.

  1. 대학의 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2. 학칙 및 직제규정과 인사규정의 제정 또는 개정에 관한 사항
  3. 대학 헌장의 제정 또는 개정에 관한 사항
  4. 대학 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사항
  5. 대학의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6. 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에 관한 사항
  7. 이사장 또는 학교의 장이 대학의 운영상 중요하다고 인정하여 심의를 요구하는 사항

제 2 장 구 성

제 2 장 구 성

제4조(구성)

① 평의원회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교수 6인(교수총회에서 추천하여 총장이 위촉)
  2. 직원 3인(직원회의에서 추천하여 총장이 위촉)
  3. 학생대표 3인(총학생회에서 추천하여 총장이 위촉)
  4. 동문대표 2인(총동문회에서 추천하여 총장이 위촉)
  5. 외부인사 1인(총장이 위촉)

② 평의원회 구성에 있어서 제 1항의 각 단위 중 어느 한 단위에 속하는 평 의원의수가 평의원 정수의 1/2를 초과할 수 없다.

제5조(자격)

① 각 구성단위별 평의원 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교수 평의원은 경기대학교 전임교원으로서 5년 이상 재직한 자(교무위원 제외)
  2. 직원 평의원은 경기대학교 정규직원으로서 3년 이상 재직한 자(교무위원 제외)
  3. 학생 평의원은 재학생에 한한다.
  4. 동문 평의원은 경기대학교 동문에 한한다.
  5. 외부인사는 대학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로 한다.

② 평의원은 국가 공무원법 제33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 하여야 한다.

③ 교수 평의원과 직원 평의원이 임기 중 다음 각 호와 같은 신분변동이 있 는 경우 신분변동일로부터 평의원 자격을 상실한다.

  1. 휴직 및 퇴직
  2. 직위해제 또는 징계처분 자
  3. 3개월 이상의 해외연수 및 연구년교수

④ 학생 평의원이 다음 각 호와 같은 신분변동이 있는 경우 신분변동일로부터 평의원 자격을 상실한다.

  1. 휴학 및 졸업
  2. 학칙에 의한 징계처분 자
  3. 3개월 이상 교환 학생으로 파견된 자
  4. 총학생회 임원으로서의 직무를 다했을 경우
제6조(평의원의 임기)

① 평의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다만 제4조 제1항 제3호 의 규정에 의한 평의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② 평의원의 임기가 만료되는 때에는 임기만료 15일전에 후임 평의원을 선출 한다, 다만, 결원이 생길 경우에는 사유발생 후 30일 이내에 선출한다.

③ 보궐 평의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 기간으로 한다.

제7조(평의원회 임원)

① 평의원회에는 의장과 부의장 각 1인을 둔다.

② 의장, 부의장은 평의원회에서 호선하되, 그 임기는 평의원 임기와 같다.

③ 각 구성요소를 대표하는 단체의 장으로 참여하는 평의원은 임원이 될 수 없다.

④ 의장은 평의원회를 대표하며, 회의를 주재하고, 부의장은 의장을 보좌하 며, 의장유고시 이를 대리한다.

제8조(추천위원회)

① 추천위원회는 학교법인 경기학원의 정관 제24조의4에 의거 하여 대학평의원회에 둔다.

② 추천위원회 위원의 정수는 5인으로 하고 그 구성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대학평의원회에서 추천하는 자 3인
  2. 이사회에서 추천하는 자 2인

③ 대학평의원회에서 추천하는 추천위원회 위원은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중에 서 호선한다.

④ 추천위원회 운영규정은 추천위원회에서 따로 정한다.

제8조의2 (소위원회)

평의원회는 필요에 따라 소위원회를 둘 수 있다.

제9조(간사)

① 평의원회는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간사 1인을 두며 기획처 평가 기획팀장으로 보한다.

② 간사는 평의원회 회의록을 작성. 관리한다.

제 3 장 회 의

제 3 장 회 의입니다.

제10조(회의소집)

평의원회는 정기 회의와 임시 회의로 구분하며, 다음 각 호에 의거하여 의장이 소집한되, 회의 일정 등은 회의개최일 7일 전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1. 정기회의는 분기별(3, 6, 9, 12월)로 소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임시회의는 이사장, 총장 또는 평의원회의장의 요청이나 재적의원 1/3 이상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10일 이내에 의장이 소집한다.
제11조(의사결정)

① 평의원회의 의사 결정은 본 회 구성원이 합의를 바탕으로 한 다.

② 평의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 로 의결한다. 다만, 제3조의 제6호의 규정에 의한 심의사항은 재적의원 2/3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2/3찬성으로 의결한다.

제12조(회의록 작성)

① 의장은 대학평의원회에서 심의한 사항에 대하여 회의록을 작성 보존하고 공개한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여 비공개대상이 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예외로 한다.

② 평의원회 간사는 회의록을 작성하고 출석의원 중 2명을 호선하여 연서명 및 간인을 받아 총장에게 보고한다.

제12조의2(비밀누설금지)

① 대학평의원은 직무상 취득한 학교경영 및 명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나 기밀 사항에 대하여 외부에 유출을 금하며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② 제①항을 위반한 대학평의원은 해촉할 수 있다.

제13조(자료제출 등)

의장은 안건의 심의 및 자문 등에 필요한 경우 자료제출, 관계자의 출석 및 답변을 요구할 수 있다.

제14조(회의비 등)

대학은 평의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운영비를 지원할 수 있으며, 정기 또는 임시회의 시에 소정의 회의비 등을 지급할 수 있다.

제 4 장 보 칙

제15조(개정)

이 규정은 총장의 제청을 거쳐 이사장의 승인을 받아 개정할 수 있 다.

제16조(세부사항)

기타 평의원회 운영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별도로 정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2007년 7월 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2009년 09월 1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2010년 09월 1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2018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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