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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ONGGI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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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서비스 지원센터 소개

IT 서비스 지원센터 설립배경

 
PC 및 IT 관련 제반 서비스체제의 단일화 필요
  • 비전문가는 다양한 장애 원인을 모름(PC, 인터넷, 보안, 네트웍, 종합 정보시스템 등)
  • 우리 대학 내 전산관련 유사 업무 내용마다 담당부서 및 담당자가 다름(시설관리팀, 전산정보원 운영팀 등)
  • 여러 번의 전화연결이 필요하나 담당자 부재 시 서비스 불가
  • 서비스 지연으로 인한 사용자 시간적 손실 및 불만 증가
전문 담당자 필요성에 의해 2006년 8월 전산정보원 발령
 

IT 서비스 지원센터 목표

장애발생시 1회 접수/당일처리를 목표로 우리 대학 구성원에게 컴퓨터 H/W, S/W, 네트워크, 홈페이지, Email, 종합정보시스템, 멀티미디어 강의실 등의 PC 및 IT 서비스 관련 제반 업무를 대상으로 One-Stop Service를 실현

IT 서비스 지원센터 정보서비스 전략

전산정보원에 IT 서비스 지원센터를 담당하는 전담조직 구축

  • 담당직원, 조교
  • PC 유지보수 상주인력 및 네트워크 유지보수 상주인력을 활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서비스체제 구축

  • IT 서비스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서비스체제 구축(2006년9월경)
  • 전화, 팩스, 이메일을 이용한 오프라인 민원 서비스체제 구축

IT 서비스 지원센터 주요업무 대한 안내자료 제작 및 배포

  • 사용자 및 서비스별 안내자료 제작(2006년9월경)
  • 민원 사례분석 및 업무 프로세스 분석을 통한 안내자료 보완

서비스 사례분석을 통한 서비스 보완

  • 월별 서비스 만족도 및 처리 유형 분석
  • 학기별 사용자 설문조사 실시
  • 민원서비스 완료 후 만족도 조사

IT 서비스 지원센터 운영계획

IT 서비스 지원센터 운영계획
구분 담당업무 인원현황 비고
총운영인원 정규직원 1명, 조교 7명, 상주직원 2명
총괄직원
  • 전화접수 및 최적의 서비스 방법 결정
  • IT 서비스 지원센터에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 분석
  • 서비스 개선을 위한 사례 분석
  • IT 서비스 지원센터 이용 안내 자료 제작
  • 사용자 메뉴얼 제작/배포
1명 주간,야간조교운영
민원접수/전화처리 담당자
  • 접수사항 전화상담/처리 서비스
  • IT 서비스 지원센터 홈페이지 운영
2명
방문/수리 담당자
  • 긴급 현장 출동 서비스, 정기점검 서비스
  • 현장조치가 불가능한 시스템의 수거 및 설치 서비스
  • 네트워크 이전/신규설치 서비스
4명 (1명상주 인원포함)
복구/수리 담당자
  • 수거된 시스템의 백업/복구/재설치 서비스
  • H/W 고장수리 서비스
3명 (1명상주 인원포함)

이용안내

장애신고방법(서비스 신청방법)

  1. 전화(031-249-8899)로 전화 하시거나 인터넷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2. 장애내용 및 증상, 사용자명, 장소, 연락처를 기재
  3. IT서비스지원센터에서 연락 및 조치

처리결과

  1. IT서비스지원센터서비스접수
    (249-8899)
  2.  
  3. 상담원이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담당자 지정
  4.  
  5. 기술지원,
    출장 서비스
  6.  
  7. 서비스 처리결과
    통보

IT서비스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IT서비스

IT서비스지원센터의 IT서비스
PC유지보수 경기대학교 자산으로 등재된 PC의 H/W 장애 처리, S/W 장애 처리
보안 PMS 및 V3 이용안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감염 장애 처리
네트워크 IP 주소 발급, 분실, 조회, Lan 추가 설치, 이동, 네트워크 환경설정 상담
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통합로그인 프로그램 상담, 홈페이지 개설 문의
Email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Email 발급, Email 환경 설정 상담, Email 사용상의 장애 발생처리
기타 IT 서비스 관련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