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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미디어학과(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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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교육목표

학과소개

언론미디어학과는 미디어의 다양한 분야 즉, 현대사회에서 중요시되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연구와 신문, 방송, 광고, 뉴미디어 부문 등의 각 분야에 있어서 이론적인 방법론과 실제적인 과정을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과입니다. 이러한 분야의 교육, 연구기관으로서의 본분을 보다 충실히 수행하고자, 교육내용을 미디어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과목을 이수한 후, 미디어의 제반분야에 대한 실제를 접목시킨 교육을 지향하여 급변하는 미디어환경에 우수하고 창조적인 미디어 전문가 및 연구자와 실무자 등 많은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교육목표

현대사회에서 중요시되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연구와 신문, 방송, 광고, 보도사진, 뉴미디어 부문 등 급변하는 미디어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이를 교과과정에서 통합적으로 체계화 한 본 학과의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과학적 절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분석함으로써 객관적인 지식을 획득하는 전문인 양성
2. 방송통신 융합시대를 맞아 소비자의 수용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창출하는 전문인 양성
3. 전공에 부합하는 실습과정을 통해 직접 뉴스를 취재하고 보도하는 전문 언론인 양성

진로

언론미디어학과는 강의 및 연구를 통한 지식습득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산학 협동 프로그램과 자유롭고 창조적인 학생활동을 통하여 관심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이론을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우선적으로 졸업생은 대학원에 진학해서 연구자의 길을 걸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언론 및 미디어 업계의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용이하며, 구체적으로는 방송사(지상파방송국, 케이블방송국, 위성·디지털방송국, 각 기업체 사내방송국 등), 신문사, 잡지사, 출판계, 광고대행사, 제작사(광고기획사, 독립제작사 등), 기업(홍보, 광고), 국회(정당), 각종 연구단체 및 위원회(방송개발원ㆍ언론연구원ㆍ신문발행부수공사협회ㆍ광고연구원 등 언론유관연구단체 및 방송위원회ㆍ언론중재위원회ㆍ종합유선방송위원회ㆍ 언론유관위원회 등), 학계(대학원, 유학 등)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널리스트, 방송, 광고, 영상제작사, TV토론 및 연설전문가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기업의 홍보전문요원, 각종 언론매체기관 ? 멀티미디어 사업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사무실안내

위치 :
서울캠퍼스 본관 학부사무실 & 미디어센터 멀티미디어실지도보기
전화 :
02-390-5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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