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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교육실습 운영 안내(코로나19 대응) 상세보기
2020학년도 교육실습 운영 안내(코로나19 대응)
작 성 자 학사지원팀 조회 1645 작성일 2020. 4. 21 오전 10:17:04
첨부파일

교육실습 추가안내

실습비,물품 수령관련 문의가 많아 추가 안내 드립니다.

실습비는 통상적 410만원, 2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2주라도 타대학과의 형평성 때문에 10만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실습교담당선생님께 말씀드려 실습기간에 따라 확정지으시면 됩니다. 실습비계좌는 기존 실습동의서에 있는 계좌가 맞는지 최종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확인방법은 실습정보 적어서 이메일 발송하실때나, 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실습물품 수령할 때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실습물품은 427()부터 수령가능하시며, 현재 거주지와 실습교가 지방인 경우에만 우편수령 신청이 가능한 점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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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와 관련하여, 2020학년도 교육실습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고 교육부 지침에 따라 2주 실시 혹은 불가피한 경우 전체 대체학습으로 이뤄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실습일정 연기,축소 등 급변하는 상황에 2020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 과목 이수를 위한 대체학습 방안 마련에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공지사항이 지연된 점 양해 부탁드리며 반드시 아래 공지사항을 숙지하시고 교육실습 이수에 문제 없도록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0학년도 운영방법 변경 안내

기존

변경()

적용기준

4

현장실습

1. 4주 현장실습 진행

619일 종료 필요에 따라 526일 시작 필요

526일 이후 실습 가능한 경우 2번안으로 진행

2. 2주 현장실습& 2주 대체학습

(현직교사 온라인 특강 8시간)

619일 종료 필요에 따라 68일 시작 필요

만약 68일 이후 실습 가능한 경우

3번안으로 진행

3. 4주 대체학습

현직교사 온라인 특강 8시간 &

모의수업 및 현직교사 수업컨설팅

68일까지 실습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만약 68일 이후 실시되는 경우, 학사지원팀과 반드시 사전 협의 필요

   

2. 운영 방법 변경에 따른 학생 진행 필요 사항

. 운영방법 변경에 따른 실습일자를 실습교 담당선생님과 최종확인

1) 실습일자가 축소되거나 취소된 경우 일정에 맞춰 대체학습 반드시 이수 필요

(대체학습 관련 공지는 수업 lms 공지 및 담당 교수님 확인)

2) 취소 또는 2학기 연기인 경우 실습가능일 전까지 다른 실습교를 찾거나 대체학습 이수 필요

   

. 실습일자 최종확인 후 haksa@kgu.ac.kr 427()까지 아래 정보 반드시 제출

학과

학번

성명

파견

학교

실습기간

및 방법

실습일자

실습교

담당자명

실습비

납부정보

유의사항1

실습관련

물품수령

학교방문

예정일

   

   

  

   

작성예)

1)4주현장실습 or

2)2주현장실습&

2주 대체학습 or

3)4주대체학습

   

   

1)실습비금액

2)납부은행및계좌

3)특이사항

   

확정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제목에 변경사항 신고라고 적고 변경 정보사항 재제출

 

실습관련 물품수령 학교 방문 예정일[실습일정 최소 1주전 방문 필요]

1) 명찰, 실습일지, 출석인정 협조 공문, 실습동의서 수령 필요

출석인정 협조 공문 및 실습동의서가 사전에 필요한 경우 이메일 신청 및 배부 가능

2) 본인 거주지가 지방인 경우로 학교방문이 어려울 경우에 한해 우편 및 이메일 로 파일 배부

(학교방문 예정일란에 지방거주 물품수령 불가로 기재)

   

실습비 진행 방법 안내

1. 실습관련 물품수령 학교 방문 시 학생이 경기대학교로 실습비 현금 or 계좌이체 납부

2. 1번항목 납부 1주 후에 해당 실습교로 경기대학교에서 실습비 납부

3. 학생 개인별로 실습교로 직접 납부는 원칙적으로 금지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직접납부 혹은 실습비 미납부 실습교 발생시 학사지원팀 통보 필요

4. 지방거주로 인해 실습물품 수령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아래 계좌로 납부 후 학사지원팀 통보

신한 140-008-706010 경기대학교 / 입금자명: 학생명 기재 필요 예) 홍길동(실습비)

통보는 이메일 haksa@kgu.ac.kr로 통보 요청

   

출석인정 신청 방법

1. 관련 : 학칙 제 372

2. 절차

. 학생이 직접 kutis에서 출석인정 신청[첨부파일 참조]

. 신청한 출석인정 신청서에 소속학과 지도교수님 승인 받기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학과사무실과 수령방법 별도 논의 필요]

. 승인받은 출석인정 신청서, 출석인정 협조 공문, 교육실습 동의서 사본을 본인 수강 교과목

담당 교수님별로 제출 및 승인 요청

. 출석인정은 비대면수업 및 대면수업(실시간)에 한함

출석인정 협조 공문은 323일 단과대학 교학팀 -> 학과사무실 배부

- 출석인정 협조 공문과 교육실습 동의서가 필요한 경우 이메일 신청 및 수령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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