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이미지
본문 바로가기


KYONGGI UNIVERSITY
사용자메뉴

컨텐츠제목

home 사용자메뉴 새가족
프린트
리스트
2021-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발표 및 본심사 신청 안내 상세보기
2021-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발표 및 본심사 신청 안내
작 성 자 일반대학원 조회 311 작성일 2021. 10. 12 오후 4:26:43
첨부파일

 

2021-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발표 및 본심사 신청 안내

2021-2학기 학위논문 청구 예정자(2022.2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공개발표 및 본심사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1. 11. 03.(수) ~ 2021. 11. 17.(수) [기간엄수]

 

2. 학위논문 제출자격

 석사학위과정

① 수료에 필요한 학점 취득 또는 취득 예정인 자로 평균평점 B(3.0) 이상인 자

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③ 논문계획서의 승인을 받고 재학 중 2학기 이상 논문 지도를 받은 자

④ 4학기 이상 정규등록을 한 자(학기단축자는 3학기 이상)

⑤ 수료일로부터 5년 이내에 학위논문 본심사 완료 예정자

   (단, 군복무 등 기타 대학원 위원회의 의결을 거친 기간은 이에 산입하지 않음)

⑥ 공개발표를 통과한 자

 박사학위과정

① 수료에 필요한 학점 취득 또는 취득 예정인 자로 평점평균 B(3.0) 이상인 자

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③ 논문계획서의 승인을 받고 재학 중 3학기 이상 논문 지도를 받은 자

   (2006학년도 이전 입학자는 재학 중 4학기 이상 논문 지도를 받은 자)

④ 5학기 이상 정규등록을 한 자(2006학년도 이전 입학자는 6학기 이상 정규등록자)

⑤ 수료일로부터 8년 이내에 학위논문 본심사 완료 예정자

   (단, 군복무 등 기타 대학원 위원회의 의결을 거친 기간은 이에 산입하지 않음)

⑥ 학위과정 중 본심사 개시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에 공인학술지에 발표(게재)한 논문 실적이 100%이상인 자

⑦ 공개발표를 통과한 자

 

                   

 

3. 제출서류

**공개발표 통과 후 아래의 서류 일체를 일반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석, 박사 학위논문 공개발표

1. 학위청구논문 공개발표 신청 및 제청서

2. 학위논문 공개발표 종합결과 보고서 1부(주임교수님용)
3. 학위논문 공개발표 심사결과 보고서 심사위원별 각 1부(심사위원용) 

※ 유의사항

직전 학기(2021-1학기)에 공개발표를 통과한 자 중 재발표가 필요하지 않다고 학과의 승인을 받은 경우, 아래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공개발표 신청 및 제청서: 일시란에 기발표 추가 기재 
   2. 공개발표 종합결과 보고서(주임교수님용): 공개발표 평가요지에 ‘기발표’라고 기재
   3. 직전 학기 기발표 후 통과한 공개발표 서류 일체

 

2)석, 박사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 관련 서류

 

 본심사 신청서

석사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및 심사위원 제청서

2. 외부논문심사위원 카드 (단, 석사 논문 심사위원에 외부심사위원이 포함되면 작성)

박사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및 심사위원 제청서

2. 외부논문심사위원 카드 및 개인정보 수집 활용동의서 (외부심사위원 2인 이상 3인 이하)

3. 경력 및 연구실적 조서 1부 및 첨부자료

    ※연구실적 : 학위과정 중 본심사 개시일 기준으로 최근 5년 이내에 공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100%) 별쇄본

     <1인연구 : 100%, 2인공동연구 : 70%, 3인공동연구 : 50%, 4인공동연구 : 30%>

     <저자의 소속이 [경기대학교 대학원 ○○학과] 또는 [경기대학교 대학원] 또는 [경기대학교]라고 반드시 명기되어야 함>

     <일부 학과는 연구실적물 게재 학술지 등급 및 제출요건 관련 학과내규 반드시 확인>

     ※첨부자료

1) 게재 논문 별쇄본 및 논문표지(ISSN 번호/발행일 표시된 부분),

    목차 사본 각 1부

2) 표절검사결과보고서 1부(카피킬러캠퍼스 바로가기)

   -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하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음

   - 논문 최종 파일을 표절검사 시스템에 업로드 후 표절검사결과보고서

      (기본보기)로 출력하고 확인란에 지도교수 서명이 반드시 있어야 함. 

   - 표절률 15%이내

  ※ 기존 소논문을 카피킬러로 검사하면 이미 게재한 논문이기에 표절률이

      매우 높게 나오니 이러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카피킬러캠퍼스의 FAQ

      (자주묻는질문) 등을 참고하여 검사를 재실시하도록 함


 

3)논문지도 종합결과보고서

학위논문 청구 예정자(2022.02 졸업예정)는 논문지도비를 납부하고 학기 중 논문지도교수에게 논문지도를 받아 학위청구논문지도 종합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본심사비 및 논문지도비 납부금액 및 납부방법

- 납부 기간 : 2021. 11. 18.(목) ~ 2021. 12. 03.(금)

본심사비 및 논문지도비 납부금액

- 본심사비 : 석사 15만원 / 박사 100만원

              [대학원교학팀-3109(2016.11.03) 2016년 3차 대학원운영위원회 결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 실행에 따라 논문심사비를 제외하고 일체의

              거마비를 지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논문지도비  : 개인별 상이하므로 첨부파일 [2021-2 논문지도비 납부현황] 참고

   개인별 납부현황을 확인하시고, "납부 금액"의 논문지도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2021학년도 전기(2022.2월) 졸업예정자 중 논문지도비 납부현황이 누락되어 있는 우에는

        031-249-9063/9065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본심사비 및 논문지도비 납부방법

- 신한은행 : 100-022-277624 <예금주 : 경기대대학원>

- 반드시 학과 및 본인 이름을 7자 내외로 정확하게 기재하여 입금하여야 함

   (예시 : 홍길동국문과 or 국문과홍길동 [7자 내외로 입력])

 

 


 

※학생 개인신상정보(주소, 연락처 등) 변경은 경기대학교 종합정보서비스(KUTIS)에서 본인이 직접 수정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 학사업무 관련 알림문자 미통보 등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다음글 이동
 윗   글 2021학년도 2학기 논문 심사위원 위촉 현황(4학기생 이상)
 아랫글 2021-2 강화군 다자녀 보육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