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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교육실습 진행 방법 안내(2차) 상세보기
2021학년도 교육실습 진행 방법 안내(2차)
작 성 자 학사지원팀 조회 639 작성일 2021. 3. 22 오후 12:05:49
첨부파일

교육실습 변경사항 전수조사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전수조사 완료에 따른 추가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어 교육실습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실습비 납부

본인 교육실습비(전수조사시 응답하였던 금액)을 3월 26일(금)까지 아래 안내사항 대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계좌: 신한 140-008-706010 경기대 학사지원팀 / 입금시 "본인 이름" 반드시 기재


2) 교육실습 물품 수령

교육실습 물품(명찰, 실습일지, 기념품)을 3월 31일부터 방문수령 가능

실습교와 실제거주지가 모두 수도권이 아닌 지방인 경우에만 우편수령 신청 가능

우편수령 신청 방법: 우편번호와 주소를 적어 edu8753@kgu.ac.kr.로 제출

 

3) 교육실습 지도의뢰 공문은 3월 22일~26일사이에 실습학교로 발송 예정

    교육실습비는 3월 31일 실습교로 일괄 납부 예정


4) 교육실습 2주 학생 대체학습은 교직학부 사무실에서 별도 공지 예정 


5) 실습일정 및 정보 미정인 학생은 결정되는대로 2차로 위의 사항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실습교와 긴밀한 연락을 통해 실습정보가 확정되는대로 edu8753@kgu.ac.kr로 통보


6) 유아교육과 학생의 경우 유아교육과 자체 진행되므로, 학과 안내사항을 따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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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안내사항******

 

코로나19 상황에 따른교육부 교육실습 지침()에 따라 2021-1학기 교육실습 진행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실습대상학생들은 다음 안내 사항을 확인 및 철저히 숙지하시고 

안내된 절차대로 진행하여 교육실습이 원활하게 진행되게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학년도 운영방법

 

기존

변경()

아래 3개 방법 중 1개 이수

확인사항

4

현장실습

1. 4주 현장실습 진행

1번 4주 현장실습 진행 원칙

교육실습학교에서 해당 실습교 상황에 따라 요청시에 2번 진행 가능

3번 4주대체학습은 학생선택 불가,

실습교에서 실습취소,포기일 경우 해당

[부득이한 경우에만 적용]

2. 2주 현장실습(실습교)

2주 대체학습(대학)

3. 4주 대체학습

 

   

2. 실습대상 학생 진행 사항

실습관련 사항 최종 확인 후 학사혁신팀 통보

[확인사항] 1)실습방법 2)실습일자 3)실습비 금액 4)실습비 납부 계좌

해당 4가지 사항을 실습교 담당선생님과 확인 후 3월 19()까지 edu8753@kyonggi.ac.kr

아래 형식에 맞춰 메일 제출 [ 변동이 없는 경우는 변동없음 으로 제출 필요]

  

메일제목이름 학번 교육실습 확정사항 제출

메일내용

1) 실습방법작성예) 4주 or 2주 현장실습 및 대체학습

2) 실습기간작성예) 5.1~5.12

3) 실습비금액작성예) 10만원 or 5만원

※ 실습비는 실습교에서 실습에 필요한 금액을 정하는 대로 결정되나만일 대학교에서

 결정해주길 원하는 경우 4주는 10만원, 2주는 5만원으로 책정

4) 실습비납부 계좌작성예교육실습동의서 제출 계좌와 동일 or 변경시에는 변경 계좌 작성

 

교육실습생들의 실습방법일정 확정 이후 실습비 일괄 납부 – 추후 별도 공지

 

실습비 납부 후 학생별 일정에 따라 교육 실습 진행

실습 파견 1주전 학교 방문 교육실습일지등 필요물품 수령]

 

3. 수업관련 안내 사항

▶ 2주 대체학습은 본교 교육실습 수업 중 진행 예정해당 사항은 교직학부 or 유아교육과에서 별도 안내

  

 교육실습 기간 중 출석인정 신청 방법

1. 관련 : 학칙 제 37 2

2. 절차

학생이 직접 kutis에서 출석인정 신청[첨부파일 참조]

신청한 출석인정 신청서에 소속학과 지도교수님 승인 받기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학과사무실과 수령방법 별도 논의 필요]

승인받은 출석인정 신청서출석인정 협조 공문교육실습 동의서 사본을 본인 수강 교과목

담당 교수님별로 제출 및 승인 요청

출석인정은 비대면수업(실시간및 대면수업에만 한함(일반 LMS등록 수업은 비허가)

 출석인정 협조 공문은 단과대학 교학팀 -> 학과사무실 배부

 - 출석인정 협조 공문과 교육실습 동의서가 필요한 경우 이메일 신청 및 수령 가능

 - edu8753@kgu.ac.kr 메일로 이름,학번,출석인정 서류 요청” 제목으로 요청하면 확인 후 이메일회신

 * 요청시 "가"항의 실습정보 확정 회신이 없는 경우 제공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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