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이미지
본문 바로가기


KYONGGI UNIVERSITY
사용자메뉴

컨텐츠제목

home 사용자메뉴 새가족
프린트
리스트
기숙사 환불관련 공지 상세보기
기숙사 환불관련 공지
작 성 자 총학생회(수원) 조회 213 작성일 2021. 2. 23 오후 9:28:5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경청 총학생회입니다.

 

기숙사 환불 관련 긴급 공지드립니다.

 

현재 우리 경기대학교 기숙사는 민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대부분의 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따라서 학우분들께서는 기숙사에 입실하지 않아 환불 절차를 밟았으며, 해당 환불이 1년째 진행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총학생회 및 전 학우분들께서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는 지금입니다. 이에 있어 총학생회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를 통해 경기도와 공동대응을 하기로 했고, 각종 자료를 준비하여 한국 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기도와 공동대응을 하면서 도지사께도 계속해서 해당 문제에 대해 말씀드려 왔으며, 기사를 통해 외부에도 알려왔습니다.

 

총학생회는 경기도와 한국 소비자원과 꾸준히 논의 및 해결에 노력하였으며, 서희건설 측으로부터 환불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을 확답받았습니다. 

 

확답을 받기까지 과정으로는, 1월 말 충분한 자료 보충과 준비로 피해구제절차에 정상 접수하였습니다. 그 후 경기도와 계속되는 논의를 진행하였고, 경기도는 서희 건설과 경기대학교 학교 측으로 꾸준히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총학생회는 도지사님께 이 사안들을 말씀드리고 함께 해결해주길 요청하였으며, 뉴스, 인터뷰 등 외부에 알리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 지자체는 건설사에 갖가지 방법으로 환불 문제 해결에 앞장서 도와주셨으며, 2월 16일 경기도와 경기대학교, 서희건설과의 최종 면담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확답 내용을 이렇습니다. 

2021. 02. 23 경기대학교는 경기라이프(서희건설) 측으로 장기입실할인료를 지급한다.

2021. 02. 24~25 경기라이프(서희건설)는 학생(약 1477명, 환불 관련 모든 학생)에게 기숙사 환불금을 지급한다. 

* 여러 사유로 일정상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금일 경기대학교는 경기라이프로 장기입실할인료를 지급하였습니다.

 

확답 내용은 현재 경기대학교와 서희건설 측이 경기도로 보내온 공문 내용이며, 학교 당국은 “환불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직, 지금까지 보여준 건설사의 행보로는 완전히 환불이 되지 않은 이상 긴장을 놓을 수 없습니다. 총학생회는 위의 확답 내용들이 지켜질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경기도와 함께 계속 확인하고, 추후 대응책 또한 고안 중에 있습니다. 부디 이번 약속은 서희 건설이 이행하여, 학우분들의 마음 한켠의 응어리가 해소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 

리스트
이전글/다음글 이동
 윗   글 [스마트시티공학부 건축공학전공(건축공학과)] 학과제한 풀리는 과목 및 증원과목 안내입니다
 아랫글 [산업경영공학과] 2021학년도 1학기 미수료생, 수료생, 학위취득유예생 등록 일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