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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 방중 국가근로장학생 진행 및 유의사항(필독) 상세보기
2020-1 방중 국가근로장학생 진행 및 유의사항(필독)
작 성 자 장학지원팀 조회 1497 작성일 2020. 6. 19 오후 2:20:43
첨부파일

 

[2020-1 방중 국가근로장학사업 참여자

(근로지 담당자 및 근로장학생) 유의사항 및 근로진행 절차(필독)]

 

 

2020-1학기부터 출근부 입력은, 근로 당일 포함 5일에서 3일 이내로 변경!!!

(이후 입력 절대 불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필수 지침]

 

1. 출근 시 매일 지켜야 할 3가지: 발열 확인,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2. 건강 및 안전을 위한 근로지 담당자의 안내 및 지시사항 철저 준수(일정 조정, 업무 중지, 근로 취소 등)

3. 발열 및 코로나19관련 의심 증상 발생 시 출근 전 근로지 담당자에게 반드시 유선 연락하여 지시 사항 이행

4. 위 지침 미이행으로 본인의 전염병 감염 또는 타인에게 전파 시 장학지원팀의 조치에 따름


 

1. 참여자(근로지 담당자 및 근로장학생) 유의사항

   

 

 

. 근로지 담당자는 근로진행사항 및 유의사항 숙지 후 선발 완료된 근로 장학생에게 공지하여 주시고, 부정근로자 발생시 그 인원수 및 금액에 따라 차년도 예산을 삭감한다는 한국장학재단 지침이 확정 된 바 출근사항 및 부정근로, 대리근로 여부를 철저히 관리

 

. 장학금은 월단위 지급하며, 근로시간은 반드시 시간단위로 입력(분단위 입력 불가)

. 근로장학생 학적변동시(졸업, 자퇴 등) 근로 진행 절대 불가. 학적변동자는 KUTIS 학적변동일 하루전날까지만 근로 가능. 단 다음 학기 휴학을 위해 미리 휴학 신청한 경우, 재학(이수)학기 종료일까지 근로 가능.

) 2020-1 재학생이 2020-2 휴학예정인 경우 2020.06.30. 휴학 신청해도 국가근로는 2020.08.31.까지 가능)

. 해외출국, 예비군 훈련 등 당일(0~24) 근로 절대 불가.(오전 근로 후 오후 출국 등의 사례도 절대 불가)

. 근로지를 이탈하여 근로 불가, 근로지 담당자(또는 근로 지도 가능한 관리자) 미동반시 근로 불가, 개인업무, 심한 노동업무 지시 및 이행 불가, 근로장학생 성차별 및 인격 모독 금지

. 근로장학생 근태 불량 및 업무지시 불이행시 근로지 담당자의 요청에 따라 확인 절차 진행 후 근로장학생 근로 중지 가능

. 위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학기 종료 후 한국장학재단에서 근로비 환수가 반드시 발생하며, 이는 곧 국고교부금 축소로 이어지오니 엄수 바람

. 매학기 초(3, 9: 학기중 근로 장학생 선발시) 실시되는 근로장학생 오리엔테이션 및 근로지 담당자 사전교육 미참석시 해당 학기 참여 제한 및 근로 배정 중지(근로진행 불가) 금번 학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미진행

. 부정근로 발생 근로지의 경우 근로 배정 계속 중지

. 우리 대학의 근로장학사업은 1년에 4번 신규 진행되고 근로기간 종료 시 근로지 및 근로장학생과의 근로배정은 자동 종료. 신규 선발은 예산배정 및 재단지침, 기존 근로지 근로 진행 평가, 출근부 관리 협조 내역, 신규 근로지 매칭, 계속장학생 자격 여부 등을 고려하여 근로지 담당기관(학생지원처 장학지원팀)에서 선발

. 근로지 업무 지속성 및 기타 여건에 따라 계속장학생을 선발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상황(잔여 예산, 사업 중요도 등), 근로지(희망 여부, 의무 이행 및 협조 내역) 및 근로장학생(선발 자격 및 근무 태도) 등의 기타 여건에 따라 근로지 담당기관에서 결정하여 계속장학생 선발 시 신규 사업기간 시작 전 근로지 담당자에게 공지

. 한국장학재단 예산배정(매년 3월 중 확정) 및 재단지침(유형별 반납기준 매년 상이, 매년 12월 공지 예정)에 따라 매년 2학기 방중 근로 인원수는 대폭 가감될 수 있음

 

2. 참여자(근로지 담당자 및 근로장학생) 근로진행 절차

연번

관련절차 및

제출서류

근로장학생

근로지 담당자

교내

교외

내용

교내외

내용

1

시간표 입력

[시기]

-1,2학기중

,계절학기

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

계절학기 시간표 해당자는 방중 근로시 반드시 입력

방중 상시 근로장학생 중 계절학기 해당자가 있을 경우 시간표 반드시 입력 안내

2

참여동의서 제출

-1,2학기중

-신규 발생시

공문내용 참고

3

오리엔테이션

(온라인강의 수강)

-근로시작 전

-1,2학기중

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

본교 장학지원팀 진행

:근로시간 1시간으로 출근부 인정

금번학기 미진행

본교 장학지원팀

근로장학생 오리엔테이션

: 근로시간 1시간으로 출근부 인정

금번학기 미진행

4

업무계획서

(근로 시작

일로부터

7일 이내)

 

 

재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양식 다운 후

수기 작성하여

업로드 가능하나, 홈페이지 상에서

직접 입력 요망)

기관포털에 업로드 된 근로학생의 업무계획서 승인처리(승인하지 않을 경우 학생이 시간표 입력 불가능하므로 근로 시작 전 반드시 승인)

업무 계획서에 명시된 근로기간 및 시간을 정당한 사유 없이 준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생 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5

서약서

 

 

서약서에 반드시

본인 서명한 후

스캔 받아(핸드폰 사진 가능) 송부

장학지원팀 이메일 제출

(janghak@kgu.ac.kr)

제출기한

: 2020.06.24.()까지

이후 추가 선발자는 근로 시작 3일 이내 이메일 제출

•방중근로 참여 근로생 전원
 (계속장학생도 재작성하여 제출 )

6

안전교육

이수보고서

(근로 시작

일로부터

7일 이내)

   

 

 

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 후 수기로 작성하여 업로드

안전교육은 근로 첫 1시간 동안 진행하며, 근로시간으로 인정

출근부 입력시 근무내용을 안전교육이수로 기재

안전교육은 근로 첫 1시간 동안 진행하며, 근로시간으로 인정(1시간)

안전교육내용

:각 근로지별 위험물 및 비상구 등에 관한 교육으로서 근로학생은 위 안전교육 중 사진촬영 또는 교육내용을 안전교육이수보고서에 기재해야 함

7

출근부

출근부 입력은 매일 하는 것이 원칙이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시 3일 이내 입력 가능함(pc 및 핸드폰 어플 이용)

3일 이후 입력 및 변경 절대 불가

미입력사유서 인정 불가

빠른 근로비 지급을 위하여, 매월 말일은 3일 이내 입력이 아닌 반드시 당일 자정까지 입력

매주 금요일 기관포털에서

출근부 확인(NY로 변경)

:1일 및 주당 근로시간 확인 철저

근로시간 초과 및 미입력 시

근로 3일 이내 취소 및 변경 가능

(3일 후 취소 및 변경 불가)

익월 1(휴일인 경우 익일)

오전 10시까지 출근부 확인 및 대학제출 처리 완료

학생이 출근부 미()입력 시 3일이 지나면 수정 불가능합니다.

오입력시 패널티 부여할 예정이오니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 관리감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숙지하시고, 문의사항 있을 시 장학지원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49-8788, 8989)

 

 

** 아래 첨부파일은 반드시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서약서는 아래 첨부파일 중 1번을 프린트하시어 필독 후, 본인 서명하여 기한 내 장학지원팀으로  이메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020.06.24()까지 janghak@kgu.ac.kr)

     (재단 홈페이지 서약서는 별도 제출 필요없으며, 위 서약서로 대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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