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제목

프린트
리스트
200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이색행사 진행 상세보기
200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이색행사 진행
작 성 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 3220 작성일 2010. 2. 19 오후 5:04:48
첨부파일

■ [이색졸업식] 총장님에게서 직접 졸업장 받아요.

■ 경기대학교, 7시간 동안 치뤄진 이색 졸업식

경기대학교는 200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19일(금) 오후 2시부터 수원캠퍼스 텔레컨벤션센터에서 거행했다.

경기대학교는 학위수여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졸업생 중 총장으로부터 직접 학위증서를 받고자 하는 희망자 전원에게 총장이 직접 학위를 수여하는 이색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대학교 최호준 총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행동하는 이성과 따뜻한 감성이 함께하는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졸업생 한명까지도 축하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경기대학교는 2009학년도 전기 졸업생 중 총장으로부터 직접 학위증서를 받고자 하는 희망자를 사전에 조사하여 각 단과대학별로 수여식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고, 최호준 총장은 학부모, 선.후배 및 외부 인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졸업생들에게 학위증을 수여하며 일일이 악수를 청해, 졸업생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3천여 명의 졸업생 및 학부모 관계자들이 행사장으로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학위를 받은 체육대학 김충식군은 “기억에 남는 특별한 졸업식으로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이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경기대학교는 총장으로부터 직접 학위를 수여받는 기념사진을 촬영하여 졸업생들이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는 경기대학교 개교 이래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색 졸업식으로 앞으로도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

경기대학교는 이번 2009학년도 전기 졸업자로 총 3,568명(학사 2,834명, 석사 649명, 박사 85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이외에도 경기대학교는 2010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또한 이색행사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리스트
이전글/다음글 이동
 윗   글 종합강의동.제2공학관 준공
 아랫글 경기대학교 씨름부 대학장사씨름대회 최강전 "우승"